실내에 있을 때 공기 청정기를 켜두면 코로나19 바이러스 전파를 막는데 도움이 될까. 올해 우리에게 일상이 된 방역수칙이 있다. 마스크를 착용하거나 수시로 손을 씻고 사회적인 거리를 둬야 하는 것 등이다. 여기에 더해 최근에는 날이 추워지면서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났다. 따라서 집에 있을 때보다 안전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을 궁금해하는 사람이 많다. 무증상 감염자 한 명이 가족 구성원 전원에게 바이러스 전파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연말이 가까워지면서 집에서 소규모 모임을 하는 사례도 증가하고 있다. 이로 인해 가정에서 사용하는 공기 청정기가 코로나19 바이러스 예방에 도움이 되는지를 두고 궁금해하는 사람이 많다. 일부 전문가는 기본 방역수칙을 잘 지키고 여기에 추가적인 안전장치로 공기 청정기를 사용해볼 수는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특히 자신이 거주하거나 업무를 보는 공간의 환기가 원활하지 않을 경우 사용을 고려해볼 수 있다. 코로나19 감염은 대부분 비말이나 에어로졸을 통해 전파된다. 에어로졸 형태로 공기 중을 떠다니는 바이러스가 공기 청정기에 걸러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미국 버지니아 커먼웰스 대학교 공과대학 웨이-닝 왕 교수는 미국 일간지 USA 투데이를 통해 공기로 운반되던 병원체가 공기청정기에 포획될 수 도 있다고 설명한다. 그렇다면 그 효과는 어느정도 일까? 집에 공기 청정기가 없다면 하나 장만해야 할 정도의 투자 가치가 있을 것일까. 이와 관련해 미 환경보호청 관계자는 공기 청정기가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테스트 결과는 아직 없다고 말했다. 공기 청정기에만 의존하는 것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적절한 조치가 아니라는 것이다. 이론상 바이러스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될 가능성은 있으나 실질적인 효과를 확인한 실험 결과는 없는 만큼 기본적인 방역수칙을 잘 지키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설명이다. 다시 말해 코로나19 예방만을 목적으로 구매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그보다는 창문과 문을 열고 통풍을 시켜 환기하는게 좋다. 실내 미세먼지 제거를 위해서 이번 기회에 공기 청정기를 구매할 예정이라면 헤파 등급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헤파 필터는 0.3 마이크론의 작은 입자를 99.97% 포획하는 기능을 하기 떄문에 이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최종편집:2024-12-31 오전 11:24:01
TRENDING NOW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fds****
도움이 되는 기사입니다.
11/14 12:26   삭제
ade****
코로나로 인해 마스크를 쓰고 생활한지도 벌써 거의 10개월이 다 되어갑니다
11/14 12:21   삭제
fdd****
이제는 모두가 지쳐가고 있지만 그래도 백신과 치료제가 개발될 때까지 서로 배려하고 노력해서 이 어려운 시기를 헤쳐 나가길 바랍니다. 모두 힘내세요
11/14 12:11   삭제
pou****
코로나 코로나  하루 빨리 코로나가 끝났으면 좋겠습니다. 제발 못살겠다.
11/14 11:53   삭제
dks****
천정 업소용 에어컨에도 필터가 있었을거고 그런걸 보면,확산을 시키면 시켰지 가능성이 낮지.
11/14 11:46   삭제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초점분석]
지구살리기 랭킹뉴스 Best 10
노후자금 투자순서 중요합니다..  
시니어 거주 고민, 신탁으로 설계해야..  
시니어 디지털 투자 전 알아야 하는 블록체인..  
코로나 이후 시니어투자 ‘디지털화 어떻게 진행될까’..  
은퇴 이후 삶, 관심 많이 가져야할 때..  
시니어 NFT 투자, ‘현실적인 조언은’..  
디지털 자산관리, ‘시니어가 주의할 점’..  
친환경 투자, ‘시니어라면 확인해야 하는 포인트’..  
시니어 투자, ‘소수점으로 시작하는 대형주 투자’..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인공지능·RPA 자격 응용과정 전개..  
댓글 많은 핫 뉴스 Best 10
코로나19 감염, 공기청정기가 막을 수 있을까..
코로나 블루와 겨울 우울증 함께 와 ‘치유법 알고 가야’..
독감백신 무료 접종 재개 ‘만 12세 이하, 임산부부터’..
기온이 낮아지는 시기, ‘혈압 관리하는 방법은?’..
[분석] 커피 한 잔의 여유가 주는 건강한 변화는?..
[핫이슈] 원전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고준위 방사성에 오염..
[카드뉴스] 코로나19 언택트 시대 인터넷 사기주의..
코로나19로 인한 재택근무, ‘집중할 수 있는 환경 만들어야’..
로버트 레드필드 미 CDC 국장 ‘초기 백신 보다 마스크가 효과적’..
평택안중전통시장, 코로나19 피해 최소화 위해 대대적인 소독 및 방역 실시..
제호 : 잇츠데일리 / 대표전화 : 010-3529-3656 / 팩스 : 070-4170-4411 / mail : afo1005@naver.com
주소: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602, 6층 에이지62 (삼성동, 미켈란107호)
등록번호 : 서울,아54566 / 등록일 : 2012년 07월 20일 / 발행인 : 이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호
잇츠데일리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잇츠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