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버트 레드필드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 국장은 초기 백신 접종이 가능해지더라도 마스크 착용의 방역 효과가 더 뛰어날 것이라는 점도 덧붙였다.  미 CDC는 지난 16일 상원 청문회에서 대부분의 미국인은 2021년 2~3분기까지 코로나19 백신을 맞지 못할 것이라고 밝혔다. 레드필드 국장은 “백신은 오는 11~12월쯤이면 처음 시판되기 시작할 것”이라며 “하지만 매우 제한적인 공급으로 우선순위에 따라 투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일반 국민이 투여 받을 수 있는 시기는 내년 2분기 후반이나 3분기쯤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레드필드 국장의 발언으로 떠들썩해지자 같은 날 트럼프 대통령은 기자간담회를 통해 레드필드가 타임라인에 대해 헷갈렸거나 잘못된 정보를 진술한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트럼프 대통령은 “백신은 10월이면 시중에 나올 것”이라고 덧붙였다. 스콧 아틀라스 코로나바이러스 고문은 백신 접종이 필요한 최우선 순위에 있는 사람은 내년 1월 이전 접종 받게 될 예정이라며 내년 1분기 중 700만 명 분량의 백신이 마련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코로나19 백신의 임상시험은 이번 가을이나 겨울쯤 임상시험의 결과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보고 있다 . 화이자와 모더나는 오는 10월 3상 임상시험의 결과를 발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보고 있다. 또한 아스트라제네카의 3상 역시 올해 연말까지는 결과가 나올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이는 백신이 올해 말까지 상용화될 수 있다는 것은 아니다. 미국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 앤서니 파우치 소장은 3상 임상 결과가 발표된다는 의미라고 밝히며 백신의 효능과 안전성이 올해 말까지 확보된다는 의미가 아니라고 설명한다. 효능과 안전성이 확보된 이후에도 모든 사람들이 백신을 맞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우선순위에 따라 의료계 종사자와 70세 이상 고령층 등이 먼저 투여 받을 기회가 주어진다.  이로 인해 감염병 전문가들은 내년까지 우선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것이 중요할 것이라고 권고한다. 레드필드 국장 역시 초기 백신보다는 마스크 착용이 코로나 19 방어에 보다 나은 수단이라고 말했다. 미 FDA는 백신이 위약 대비 50% 이상 효과가 확인될 때 승인될 것으로 보이는 만큼 백신을 접종 받은 모든 사람들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해지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방역수칙을 잘 지키는 것이 여전히 중요하다.
최종편집:2024-12-31 오전 11:24:01
TRENDING NOW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kjd****
코르나시대에 마스크는 최고의 백신이라니 쓰는게 맞다고 본다. 하지만 모든게 강제성을 띄고 벌금을 부과하는게 마뜩지 않다. 왠지 방역을 한다면서 국민에게 재제를 하여 길들이기하는 정책을 쓴다는 느낌이다. 집회도 고향방문도 안된다고 권고하더니 본인들은 봉하마을로 심지어 그의 가족은 해외자유여행까지 가고 있다. 지금까지 우리나라 국민은 방역에 협조 잘 하여 왔는데 자칫 자유권 침해가 당연해질까 걱정된다.
10/08 16:05   삭제
kyy****
코로나 백신 국민들에게 처방하고 바다나 하늘로 오는 해외유입자들 싸그리다 막자 그래야 더이상 확진자 안나오고 한국에서는 코로나 완전히 끝나고 종결될수있다 지금 한국사람들이야 백신으로 치료하면 그만인데 문제가 해외에서 오는 사람들이 계속해서 추가로 유입되면 그야말로 밑 빠진 독에 물붓는 격이다 1명 확진자때문에 10명으로 늘어나고 10명 확진자 때문에 100명으로 늘어난다 코로나 종결시킬수있는 절호의 찬스를 놓치지말자
10/07 23:31   삭제
rty****
코 내놓고 마스크 쓰는 새끼들은 벌금 20만원으로 해야됨 숨쉬기 불편하다는 개소리는 하지 말아라 모든 사람이 마스크 쓰면 숨쉬기 힘드니까
10/06 16:14   삭제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초점분석]
지구살리기 랭킹뉴스 Best 10
노후자금 투자순서 중요합니다..  
시니어 거주 고민, 신탁으로 설계해야..  
시니어 디지털 투자 전 알아야 하는 블록체인..  
코로나 이후 시니어투자 ‘디지털화 어떻게 진행될까’..  
은퇴 이후 삶, 관심 많이 가져야할 때..  
시니어 NFT 투자, ‘현실적인 조언은’..  
디지털 자산관리, ‘시니어가 주의할 점’..  
친환경 투자, ‘시니어라면 확인해야 하는 포인트’..  
시니어 투자, ‘소수점으로 시작하는 대형주 투자’..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인공지능·RPA 자격 응용과정 전개..  
댓글 많은 핫 뉴스 Best 10
코로나19 감염, 공기청정기가 막을 수 있을까..
코로나 블루와 겨울 우울증 함께 와 ‘치유법 알고 가야’..
독감백신 무료 접종 재개 ‘만 12세 이하, 임산부부터’..
기온이 낮아지는 시기, ‘혈압 관리하는 방법은?’..
[분석] 커피 한 잔의 여유가 주는 건강한 변화는?..
[핫이슈] 원전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고준위 방사성에 오염..
[카드뉴스] 코로나19 언택트 시대 인터넷 사기주의..
코로나19로 인한 재택근무, ‘집중할 수 있는 환경 만들어야’..
로버트 레드필드 미 CDC 국장 ‘초기 백신 보다 마스크가 효과적’..
평택안중전통시장, 코로나19 피해 최소화 위해 대대적인 소독 및 방역 실시..
제호 : 잇츠데일리 / 대표전화 : 010-3529-3656 / 팩스 : 070-4170-4411 / mail : afo1005@naver.com
주소: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602, 6층 에이지62 (삼성동, 미켈란107호)
등록번호 : 서울,아54566 / 등록일 : 2012년 07월 20일 / 발행인 : 이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호
잇츠데일리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잇츠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