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5일 오후부터 만 12세 이하와 임산부에 대한 독감 백신 무료 예방접종이 시작됐다고 밝혔다. 유통 과정에서 상온에 노출돼 지난 22일부터 독감 무료접종 중단 사태가 일어났다. 현재 이 백신을 맞은 사람은 100명을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 오후부터 시작된 독감 예방접종에 사용되는 백신은 상온 노출 사고를 낸 신성약품이 유통하는 물량과는 관련이 없다고 밝혔다. 정부 공급 물량이 아니라 의료기관이 개별 구매한 백신이다. 의료 기관이 추후 정부에 비용을 청구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지난 25일 브리핑에서 “상온에 노출된 백신을 접종받은 사람은 105명이다”며 “아직 이상 반응은 보이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여기에는 13~18세 연령대 일부도 포함돼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 청장은 “이 같은 사실을 해당 백신을 맞은 사람에게 알리고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며 “모든 백신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과도한 불안을 가질 필요는 없다”고 강조했다. 질병관리청은 합동 현장 조사를 통해 콜드체인이 유지됐는지 중점 확인하고 있다. 냉장 차량의 자동온도 기록 장치와 운송시간 자료 등을 확보해 분석한다. 당시 백신 보관 냉동창고는 기준 온도인 섭씨 4~6도를 유지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이번 조사는 상온에 노출된 것으로 의심되는 5개 지역 750개 백신에 대해 진행하고 있다. 검사 기간은 2주 정도 소요될 전망이다. 한편 질병관리청의 이러한 브리핑에도 불구하고 불안감은 커지고 있다. 특히 전북 전주시는 브리핑 이후 전주에서만 179명이 해당 백신을 맞았다고 밝혔다. 질병관리청에 의해 무료접종 중단이 고지됐지만 그 사이 일부 병의원과 보건소에서 이미 문제 업체로부터 배송받은 제품을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이들이 맞은 백신이 상온 노출이 의심되는 백신이 포함됐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이에 대해 정 청장은 “독감 백신이 일회용으로 주사기에 충전돼 밀봉 상태로 공급된다”며 “오염 가능성은 굉장히 낮은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질병관리청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함께 신성약품이 유통시킨 백신 가운데 상온 노출이 의심되는 5개 지역 배송 백신을 검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전문가 자문회의를 통해 품질 변화 가능성은 낮지만 백신 효과가 저하될 수 있다는 의견을 받고 확인중에 있다고 밝혔다.
최종편집:2024-12-31 오전 11:24:01
TRENDING NOW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def****
제발 빨리 코로나가 사라졌으면 좋겠다. . 지겹다
10/10 00:33   삭제
dks****
왜 이렇게 호들갑이지.지금까지 모든국민이 독감백신 맞은것도 아니고 내가보기엔 정부가 인심쓰듯이 벌이는 개돼지 쇼라고 밖에는.재고백신 땡처리하는 느낌이 드는건 나뿐인건가?
10/08 15:36   삭제
dos****
미국에서 백신을 올해말까지 개발을 해서 공급을 한다면 우리나라에도 백신이 들어오는건가요? 그렇다면 치료제는 언제쯤 개발을 할지 모르겠네요 빨리 치료제도 개발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옛날처럼 일상생활을 할수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빨리 100% 정확한 백신이 들어오면 좋겠네요 우리나라에서 치료제를 100% 정확한것을 개발을 성공적으로 마치셨으면 좋겠네요대한민국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과 치료제를 개발을 하고계신 연구원분들 힘내세요 화이팅 하세요 ~~~!!!
10/07 23:36   삭제
juj****
그냥 돈주고 맞으셈... 돈 사만원에 목숨 걸지말고.. 나는 오늘 맞았어.. 결론은 지금 상온에 노출된거 폐기하면 모자라는건 어디서 구할꺼야.. 그렇다고 상온 노출 된거 공짜라고 맞을껀가...
10/06 20:33   삭제
lkj****
진짜 이것들이 국민을 개돼지로 아는거냐!! 하고싶으면 청와대하고 민주당에서 먼저 맞으세요
10/06 20:31   삭제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초점분석]
지구살리기 랭킹뉴스 Best 10
노후자금 투자순서 중요합니다..  
시니어 거주 고민, 신탁으로 설계해야..  
시니어 디지털 투자 전 알아야 하는 블록체인..  
코로나 이후 시니어투자 ‘디지털화 어떻게 진행될까’..  
은퇴 이후 삶, 관심 많이 가져야할 때..  
시니어 NFT 투자, ‘현실적인 조언은’..  
디지털 자산관리, ‘시니어가 주의할 점’..  
친환경 투자, ‘시니어라면 확인해야 하는 포인트’..  
시니어 투자, ‘소수점으로 시작하는 대형주 투자’..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인공지능·RPA 자격 응용과정 전개..  
댓글 많은 핫 뉴스 Best 10
코로나19 감염, 공기청정기가 막을 수 있을까..
코로나 블루와 겨울 우울증 함께 와 ‘치유법 알고 가야’..
독감백신 무료 접종 재개 ‘만 12세 이하, 임산부부터’..
기온이 낮아지는 시기, ‘혈압 관리하는 방법은?’..
[분석] 커피 한 잔의 여유가 주는 건강한 변화는?..
[핫이슈] 원전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고준위 방사성에 오염..
[카드뉴스] 코로나19 언택트 시대 인터넷 사기주의..
코로나19로 인한 재택근무, ‘집중할 수 있는 환경 만들어야’..
로버트 레드필드 미 CDC 국장 ‘초기 백신 보다 마스크가 효과적’..
평택안중전통시장, 코로나19 피해 최소화 위해 대대적인 소독 및 방역 실시..
제호 : 잇츠데일리 / 대표전화 : 010-3529-3656 / 팩스 : 070-4170-4411 / mail : afo1005@naver.com
주소: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602, 6층 에이지62 (삼성동, 미켈란107호)
등록번호 : 서울,아54566 / 등록일 : 2012년 07월 20일 / 발행인 : 이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호
잇츠데일리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잇츠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